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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운영정책

  • 제1장 일반원칙
  1. 1) 본 운영정책은 (주)팔팔게임즈(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기간 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을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원칙을 정한 규정입니다.
  2. 2) 운영정책은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켜주셔야 할 세부 사항 및 정책위반 행위에 대한 제제기준과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복구 등의 내용들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3. 3)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서비스상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4. 4) 운영 정책은 게임 내 서비스에 대한 문제 해결을 최선책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 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더 좋은 해결방법이 있을 경우 운영 정책은 언제라도 수정 적용될 수 있습니다.
  5. 5) 운영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 및 본 운영 정책의 취지, 일반적인 사회통념이나 정서 및 관계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운영정책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7. 7) 운영정책의 변경을 공지하였으나 이를 인지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선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수시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2장 회원의 역할
    1. 1)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할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게임 내 다른 회원으로부터 운영정책상 위배되는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홈페이지의 제보를 통해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구마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문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은 회사의 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5)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의 게임 내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됩니다.
    6. 6) 회원은 게임 이용 도중 발견된 버그 및 시스템 오류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혹여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버그 및 시스템오류의 악용 또는 이용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자체에도 손해를 끼치는 행위이며, 다른 회원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이므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7) 회원은 GM이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최대한 협조해야 합니다.
    8. 8) 회원은 가입 진행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정보의 입력 및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였을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받을 수 있으며 권리보호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9. 9) 많은 회원들과 함께 즐기는 서비스인 만큼 다른 회원들의 즐길 권리 역시 존중해야 하며, 운영 정책을 위반할 시에는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운영정책을 숙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10. [회원의 의무]
      - 서비스 내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하거나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반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해 집단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내 다른 고객과 관련해 거짓된 제보/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홍보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습니다.
      - 욕설, 비속어, 은어 등 일반적인 금기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임직원이나 GM을 비롯한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웹 서비스 운영 등 포함)을 사칭하는 행위, 특히 이로써 다른 회원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다른 회원에게 피해나 혼란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GM의 관여, 중재 등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그 외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 사회통념상 정상적이지 않은 일은 하지 않습니다.
    • 제3장 GM의 역할
    1. 1) GM(Game Master 이하'GM')은 운영자를 지칭하며, 회원 여러분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2. 2) GM은 운영정책, 이용약관을 비롯한 회사의 각종 약관과 정책을 준수합니다.
    3. 3) GM은 공개할 수 없는 정보에 대한 요구 및 운영정책 및 기타 약관에 저촉되는 부당한 요구에 응하지 않습니다.
    4. 4) GM은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한 고객의 정보를 피신고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5. 5) GM은 회원에게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 기관 및 사법 기관 등의 정식 협조 요청 시 절차에 따라 해당 기관에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6) GM은 운영정책을 비롯한 각종 규정과 개인정보와 관련된 규정에 저촉되는 사항에 대해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7. 7) GM은 추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동일한 내용의 반복되는 문의 등에 대해 답변이 일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8. 8) GM은 게임 내 회원간의 분쟁에는 원칙적으로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정책 위반 행위,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및 기타 게임 질서유지 정책을 위배하는 등의 행위가 명확히 확인되는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라 관여할 수 있습니다.
    9. 9) GM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게임의 일부 혹은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10) GM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회원에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11) GM을 사칭하거나 업무 관여, 중재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12) 기술상의 오류로 게임 진행이 불가한 경우,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게임을 정상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여 드립니다.
    • 제4장 계정 관리
    1. 1)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하며, 계정의 관리에 대한 책임은 1차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므로 해당 부분에 있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2. 2) 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타인과의 계정 공유 혹은 게임 내 정보에 대한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4)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위는 운영정책 및 약관에 위배되는 사항이며 동시에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인 만큼 법령에 의한 형사 처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5. 5) 회원은 자신이 이용하는 PC의 보안 강화를 위한 OS 업데이트 및 보안패치의 진행은 물론 백신 프로그램의 설치,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바꾸는 노력을 통해 제3자의 부정한 행동으로부터 본인의 개인정보를 스스로 관리, 보호해야 합니다.
    6. 6)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게임 내 각종 정보가 삭제됩니다.
    • 제5장 복구 정책
    1. 1) 모든 복구 건에 대한 신고, 조사, 복구진행은 로그 데이터로 확인된 사항에 근거하여 이루어지며,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가 되어야만 합니다. 혹여 허위 및 과장된 내용이 접수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로그 데이터는 특정 행동에 대하여 서버에서 저장하는 최소한의 객관적인 기록으로, 모든 행동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2. 2) 계정 공유 및 현금/현물 거래로 인한 사고 및 게임 내에서 아이템 교환/매매 도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거래 당사자들 간에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계정 공유 및 현금/현물 거래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3. 3) 사기의 경우 회원의 과실에 의한 발생이 대부분이므로,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데이터 확인 후 가해 계정은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 스스로의 과실 및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및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5) 게임 내 정보는 게임 기획 및 운영상의 판단을 통해 변경 및 삭제될 수 있으며, 개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6. 6) 모든 복구 건에 있어, 객관적인 로그 데이터 확인이 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즉, 유실 되었다고 접수된 내용이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변경된 경우, 또는 로그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확보가 어려운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7. 7) 게임 내 지연현상(일반적으로 불리는 렉 현상) 및 회선장애로 인한 피해의 경우 로그 데이터를 통한 명확한 내용 증명이 어려운 만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제6장 계정 도용
    1. 1) 계정 도용은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회원 당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이 무단으로 접속하여 회원의 계정정보에 피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2. 2) 계정 도용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이며, 이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내/외부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민/형사상의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한 것이 확인될 경우 계정도용과 관련된 모든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계정 도용 사건이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가 접수될 시 비정상적으로 이동된 게임 내 정보를 추적하여 이를 습득한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계정도용 신고는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생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한 상태에서 접수되거나 본인명의의 계정이 아닐 경우 신고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혹여 허위 및 과장된 내용이 접수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5) 신고된 계정도용은 접수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또한 접수가 완료된 계정도용의 조사 및 복구 진행 시 관련 계정은 일시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용이 제한된 부분은 보상되지 않습니다.
    • 제7장 이용제한 종류 및 기준
    1. 1)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고, 다른 회원의 게임 및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이용 권리를 침해하며, 진행을 방해하거나 피해 및 불쾌감을 주는 등 건전한 이용 문화 확립에 반할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제한이란 모든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위해 운영정책 위반 회원의 게임 및 홈페이지 등의 이용에 제한을 주는 일련의 조치를 뜻합니다.
    3. 3) GM은 건전한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회원들의 자율적인 게임 및 홈페이지 이용 문화를 존중하며, 이에 불필요한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GM은 질서 유지를 위해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에 대해 사전 안내 없이 아래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강제종료: 게임 내 GM의 경고 혹은 GM의 판단에 따른 강제 접속 종료를 진행합니다.
      ② 이용제한: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일정 기간 계정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임의변경: 부적합한 캐릭터명 및 길드명이나 마크 등을 임의적인 명칭 및 마크로 변경을 진행합니다.
      ④ 계정탈퇴: 무단으로 명의가 도용된 계정에 대해 해당 계정의 탈퇴 처리를 진행합니다.
      ⑤ 게시물삭제: 운영정책 위반 게시물에 대해 숨김 및 삭제 조치를 진행합니다.
      ⑥ 글쓰기제한: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일정 기간 게시판 글쓰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⑦ 영구이용제한: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기간 제한 없이 계정 이용을 제한합니다.
    4. 4) 회원이 사용하는 명칭에 있어, 아래와 같은 항목에 해당되는 명칭은 임의변경 조치 및 서비스 이용 등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반 사회적, 성(性)적인 표현, 인신공격 등의 일반적인 통념으로 납득할 수 없는 명칭
      ② 욕설 및 비속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③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④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 광고의 목적이 있는 그룹이나 이름을 사용한 명칭
      ⑤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명칭
      ⑥ 회사 직원 및 GM을 사칭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⑦ 특정인 및 단체를 비방/비하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⑧ 현금, 현물의 거래 또는 계정의 거래/공유 등을 유도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⑨ 인종, 지역 및 종교적 우월성이나 비하/비방의 의미를 담고 있는 명칭
      ⑩ 그 외, 운영정책 및 약관에 근거하여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명칭
    5. [이용 제한 기준]
    대분류 세부 내용 1차 2차 3차 4차 5차
    채팅 욕설,
    타인비방,
    비윤리적 내용
    (일반)
    채팅금지 채팅금지 채팅금지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욕설,
    타인비방,
    비윤리적 내용
    (악성)
    채팅금지 채팅금지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게임 진행 방해 의도적, 악의적인
    게임진행 방해
    강제종료(경고)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허위 신고 계정도용 및
    사기 등 허위신고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10일
    운영 방해 이벤트 및
    운영 진행 방해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10일
    현금거래 계정, 아이템 거래
    (사이트) 광고
    채팅금지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아이템거래
    구매, 판매
    이용제한 30일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사기 기타 사기 시도
    (단순사기)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10일
    사칭사기 및
    운영자 사칭
    기타 사기 시도
    이용제한 1일 영구 이용제한
    사칭사기 및
    운영자 사칭
    기타 사기 확인
    영구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계정도용 계정도용 시도 영구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계정도용 관련
    아이템 습득
    임시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결제도용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 이용하여 결제
    영구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명의도용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정탈퇴
    시스템, 버그 우발, 단순 이용제한 1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10일 영구 이용제한
    반복, 의도 이용제한 7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15일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비공식 프로그램
    유포, 광고
    이용제한 1일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게임 데이터 조작
    영구 이용제한
    어뷰징
    (Abusing)
    고의적인 순위 조작 및
    재화의 일방적 지원
    이용제한 1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5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6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10일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홈페이지 게시판도배 글쓰기 제한 1일 글쓰기 제한 3일 글쓰기 제한 4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10일
    게시판욕설 및
    타인 비방
    인격모독
    상업적 홍보
    회사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개인 정보 유출
    및 공개
    음란 게시물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
    GM 사칭 및 사기
    시스템 및
    버그 악용
    방법 유포
    글쓰기 제한 3일 글쓰기 제한 5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10일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유포
    영구 이용제한

  8. ※ 회사 및 회사 게임과 관련되지 않은 게시물은 홈페이지 커뮤니티 정책에 준하여 삭제됩니다.
  9. ※ 이용제한 조치의 가중치
    - GM은 경우에 따라,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예의가 없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를 방해하는 회원에게, 1차 적용이 아닌 2차 이상의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10. ※ 위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회원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라고 판단될 시 회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처리될 수 있습니다.
  11. ※ 회원이 소유한 2개 이상의 계정이 제재 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소유한 나머지 모든 계정에 대하여 이용제한 제재 조치를 적용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가입 및 계정 생성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8장 문의,신고 및 이의제기
    1. 1) 회원은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문의, 요청, 건의 및 정책 위반의 신고와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제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2) 일반적인 정책 위반 신고의 경우 접수 후 GM 조사 및 처리까지 약 7일이 소요되며, 계정도용 신고 및 이의제기에 대한 GM 조사 및 처리는 약 15일이 소요됩니다.
    3. 3) GM은 회원이 접수한 내용을 확인한 후 최대한 신속히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접수한 내용에 대한 데이터 확인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답변 기한은 다소 연장될 수 있습니다.
    4. 4) 운영정책 위반 내역이 확인되어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될 경우 회사는 관련된 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및 게임 이용 시 표기되는 메시지 등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단, 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일부 행위에 대해서는 사후고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5. 5) 이의제기는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에 한하여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제기가 가능합니다.
    6. 6) 계정도용 관련 이의를 제기하실 경우 7일 이내의 이의제기자의 신분확인 자료가 접수되어야만 제기가 가능합니다.
    7. 7) 계정도용 관련 이의제기는 1회만 가능하며, 이의제기가 기각된 사항은 재 접수가 어렵습니다.
    8. 8) 이의제기 내용은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련 기관(소비자 보호원, 경찰서 등)에 자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9. 9) 회원의 이의제기가 합리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적용된 이용제한의 해제를 진행합니다.
    • 제9장 CBT정책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1) Close-Beta Test(이하 ‘CBT’라 칭함)는 정식 서비스 이전 게임의 문제점 및 안정성을 검증하고 밸런스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준비 단계입니다. 따라서 CBT 기간에는 예상치 못한 오류나 불안정한 서비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게임 콘텐츠는 서비스 목적에 따라 수시로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3. 2) CBT 기간 중 생성된 모든 정보는 CBT 기간 중 또는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4. 3) CBT 서비스의 목적 및 특성상 서비스의 안정성은 보장되지 않으며, 이용 중 시스템 장애/오류 발생, 아이템/캐릭터 정보 이상 및 소실 등이 발생하더라도 이용시간 연장, 복구 및 손해배상 등 일체의 보상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5. 4) CBT는 회사에서 정한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진행 일정은 회사와 서비스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칙

    1. 본 운영정책은 2015년 11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